시ㆍ도회장 인사말


사진
인천광역시치과위생사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사단법인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인천광역시회 회장 장은주

인천광역시회원 여러분!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인천광역시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인천광역시회는 2010년부터 경기·인천회에서 분리되어 인천광역시, 부천시, 김포시 치과위생사들로 구성되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시도회입니다.

인천광역시 치과위생사 회원은 구강건강관리 전문가로서 인천광역시, 부천시, 김포시 지역 주민의 구강질환을 예방하고, 구강건강을 유지, 증진, 회복시키기 위해 치과 병·의원, 종합병원,  보건소, 교육기관, 연구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인천광역시회는 매년 6월 구강보건의 날 행사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3, 6, 9, 12월 ‘치과위생사와 함께 치아건강관리하는 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 연수구 중증장애아동 거주시설인 '동심원'에서 전문가 잇솔질로 장애아동의 구강건강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관할 대학교 치위생학과·인천광역시 치과의사회와 꾸준히 연계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인천광역시 의료기사연합회와의 연대 활동으로 의료기사의 업무 확대와 근무 환경 향상을 위하여 계속 노력하고 소통하고 있습니다. 

인천광역시회는 치과위생사의 처우개선을 위한 ‘법적 업무 범위 현실화’와 ‘의료인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회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인천광역시 회원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