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회장 인사말


사진
인천광역시치과위생사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사단법인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인천광역시회 회장 공영미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인천광역시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인천광역시회는 인천광역시와 김포시, 부천시 치과위생사들로 구성되었으며, 2010년 4월 경기·인천회에서 분리되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젊은 시도회입니다.

인천광역시 치과위생사 회원은 국가시험을 통해 보건복지부 장관의 면허를 취득한 구강건강관리 전문가로서 지역 주민의 구강질환을 예방하고, 구강건강을 유지, 증진, 회복시키기 위해 치과 병·의원, 종합병원, 보건소, 교육기관, 연구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인천광역시회는 매년 6월 구강보건의 날 행사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회원들을 위해 연 3회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 연수구 중증장애아동 거주시설인 '동심원'에서 전문가 잇솔질로 장애아동의 구강건강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고 있으며, 계양구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인 ‘예원’에서 인천광역시 치과의사협회 · 인천광역시 치과기공사협회와 연말 김장 봉사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미혼모 보호시설에 거주 중인 아기와 엄마, 북한 이탈주민 새터민에게 구강건강관리용품을 제공하여 구강건강관리에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인천광역시회는 치과위생사의 처우개선을 위한 ‘법적 업무 범위 현실화’와 ‘의료인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지역 주민의 구강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어제보다 나은 내일이 될 수 있게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